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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나에게 알맞은 운동은 무엇일까?

내용:

먼저 걷기 운동은 비만이나 고혈압 그리고 당뇨병과 같은 심혈관 질환이 안좋은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하지만 무릎 관절렴이나 척추 질환이 있는 사람은 오래 걷는 것이 좋지 않다.
걷기 운동 시 가볍게 스트레칭하여 근육을 이완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다음으로 등산은 심폐지구력이 약한 사람에게는 효과적이지만 심장 질환을 갖은 사람에게는 안좋다.
또한 관절 질환이 있는 사람도 체중 부하로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자전거를 타는 운동은 비만이나 관절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는 칼로리 소비를 손쉽게하고 관절도 보호하기 때문에 효과적이지만 허리 근육이 약하거나 요통이 있는 경우 좋지 않다.
마지막으로 달리기는 비만인 환자의 경우 체중 부하가 높아 관절에 무리를 줘 피해야 하지만 고혈압 환자에게는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