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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갈수록 약해지는 뼈 건강에 좋은 음식

내용:

 

갈수록 약해지는 뼈 건강에 좋은 음식

겨울철에는 눈이나 비가 온 뒤 땅이 얼게되어 길을 걷던 중 넘어지기 쉽습니다.

또한 추운 날씨로 인하여 몸이 긴장상태를 유지해 굳어져 있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넘어질 경우 팔이나 다리 등에 골절상을 입기가 쉽습니다.

 

골다공증 등을 앓고 있는 사람의 경우 빙판길에서 넘어지게 되면

건강한 사람보다 골절이 훨씬 쉽게 발생하는데요.

 

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준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1.콩

콩은 아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두부, 된장, 콩나물 등 콩을 이용한 여러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멸치

멸치에는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뼈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앞서 설명해드린 아이소플라본이 뼈의 내실을 다지는 것이라면,

칼슘은 이러한 뼈를 지탱하는 벽돌을 쌓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3.견과류

견과류에는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칼슘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단, 견과류에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