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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추위와 미세먼지에 지친 호흡기 건강 관리하기

내용:

 

추위와 미세먼지에 지친 호흡기 건강 관리하기

 

최근 한파와 더불어 미세먼지가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데요.

중국발 미세먼지는 일반적인 마스크로는 잘 걸러지지 않기도 하고

중금속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우리의 호흡기 건강은 물론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특히 날씨가 추워질수록 창문을 열지않는 시간이 길어지는데,

이렇게 탁해진 실내공기는 감기나 호흡기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한파가 지속될 때에도 주기적인 환기는 꼭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요즘같은 때 호흡기 건강을 관리하는 요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환기는 30분이상 꼭 해준다.

장시간 창문을 닫아두어 탁해진 실내공기를 정화하기 위해 환기는 필수입니다.

공기청정기를 가동한다고 하더라도 실내에 축적된 여러 좋지 않은 공기를 100% 정화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환기는 한번에 30분 이상, 공기의 순환이 활발한 오전 10시~오후 9시 사이에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물 자주 마시기

특히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하는 요즘에는 수분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하루 2L정도의 물을 꾸준히 마셔주어 호흡기의 수분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건조한 날에는 가습기를 틀어둔다.

겨울은 대기가 건조하기 때문에 피부는 물론 호흡기에도 좋지 않은 계절입니다.

실내 활동이 많은 편이라면 가습기를 틀어놓거나 빨래를 실내건조하여

습도를 충분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호흡기 건강에 좋은 식품을 섭취한다.

평소 호흡기 질환을 자주 앓는다면 비타민C나 사포닌 등이 함유된 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포닌은 기관지의 점액 분비를 촉진하여 기관지를 외부 물질로부터 보호하며

비타민C는 면역력 증강에 효과가 있는 식품입니다.

 

대표적으로 도라지, 인삼, 유자, 자몽, 레몬 등이 호흡기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